• 보육사를 소개해요
  • S2B 학교장터 바로가기

교사교육

HOME > 매거진 > 교사교육

 색깔 핀 모자이크


● 3세 이상      구매 문의 02)927-2121~3





기획 정세미  기자 사진 이승렬(Mar Studio), 윤주성 프리랜서


01. 이건 무엇일까?


색깔 핀 모자이크의 색, 크기, 쓰임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런 작은 색깔 핀을 본 적이 있니?

·구멍이 송송 뚫린 판 위에 색깔 핀을 하나씩 꽂아 볼까?

·이번에는 원하는 색깔의 핀을 골라서 세모 모양으로 꽂아 볼까?

모자이크 기법에 대해 이해한다.

·모자이크가 무슨 뜻인지 알고 있니?

·여러 가지 모양의 조각을 규칙적으로 놓아서 어떤 모양을 만드는 거야.

·여러 가지 색깔의 돌이나 유리 조각으로 모자이크를 할 수도 있어. 오늘은 색깔 핀으로 모자이크 놀이를 해 보자.

색깔 핀 모자이크를 자유롭게 활용해 원하는 모양을 만들며 놀이한다.

·○○는 로봇을 만들고 있구나.

·△△는 노란 꽃이 활짝 핀 꽃밭을 만들고 있어.

·친구들이 만든 작품을 보니 어떠니?    



02. 조금만 보고 알아맞혀요 


 

교사가 모자이크 핀으로 패턴 카드의 일부분만 표현하고 어떤 것인지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여기 선생님이 원하는 모양이 숨어 있단다. 조금만 보여 줄 테니 어떤 모양인지 알아맞혀 보자.

·이 동그란 모양은 무엇일까?

·이 모양을 보니 어떤 게 떠오르니?

교사가 답을 공개하고 어떤 물체인지 이야기를 나눈다.

·짜잔이건 배였어.

·이건 물 위에서 우리가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교통 수단이야.

·○○는 그릇이라고 생각했구나. 큰 그릇처럼 보이기도 하네?

아직 만들지 못한 나머지 부분은 유아가 패턴 카드를 플라스틱 판 아래에 대고 완성한다.

·패턴 카드에 어떤 색깔 핀이 쓰였는지 같이 볼까?

·이 깃발 부분에는 다양한 색의 색깔 핀이 여러 개 필요하구나.

·이번에는 선생님 말고 ○○△△가 서로 맞추기 놀이를 해 볼까?


03. 가을 모자이크

 

가을 풍경 사진과 실물 자연물을 살펴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선생님은 어제 길을 가다가 이런 나뭇잎을 주웠어. 이 나뭇잎의 이름이 뭔지 아니?

·은행잎의 줄무늬를 결을 따라 만져 볼까?

·여름 사진과 가을 사진은 어떻게 다르지?

색깔 핀 모자이크를 활용해 내가 원하는 가을 풍경을 꾸민다.

·가을을 색깔로 표현하면 어떤 색깔일까?

·노랗게 변한 은행잎은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가을 나무 하면 또 어떤 게 떠오르니?

자연물을 활용해 가을 풍경을 완성한다.

·나무 아래에 도토리를 놓아 볼까?

·솔방울이 있으니 더 가을 느낌이 나는구나.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는 저작물이므로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저작권자 ⓒ 보육사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장바구니 담기

상품이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바로 확인하시겠습니까?